fnctId=bbs,fnctNo=1992 분류 전체 포털 카카오워크 통합정보 웹메일 네트워크 RSS 2.0 총 14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제목 작성자 검색어 입력 게시글 리스트 질문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일반적으로 모든 방에는 유선 랜 포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유선 아이피 할당이 필요한 경우, 공문을 통해 정보전산팀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연결 시 필요한 랜 케이블이 없는 경우, 함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연결에 어려움이 있다면 정보전산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모든 방에 무선 AP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예산상의 제약으로 인해 모든 방에 무선 AP를 설치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따라서 AP 주파수가 일반적인 가벽 정도는 투과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학내 모든 실내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AP를 배치하였습니다. Wi-Fi 신호가 벽을 통과하면서 강도가 약해질 수 있으나, 최대한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신호가 약하다고 느껴지시면 정보전산팀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상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질문 대학 네트워크 속도에 대한 기준이 있나요? 답변 대학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 품질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 유선 평균 30Mbps 이상 ○ 무선 평균 35Mbps 이상 ※ 학내 회선 이용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만약 위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속도를 경험하시거나 특정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정보전산팀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및 연구 목적으로 예외적인 네트워크 품질이 필요한 경우에도 정보전산팀과 협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개인적인 용도로 영화나 드라마 스트리밍,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등을 해도 되나요? 답변 대학 네트워크는 학업, 연구, 교육 목적을 위해 제공됩니다. 개인적인 용도의 사용은 가능하지만,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여 다른 사용자의 이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니 수업이나 연구 활동에 필요한 대역폭 확보를 위해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키오스크, 전자칠판, 스마트TV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어요. 답변 키오스크, 전자칠판, 스마트TV 등 일반적인 휴대폰이나 노트북과 같이 계정입력을 통한 접속방법이 제공되지 않는 단말의 경우 MAC 주소 등록 방식을 통해 비밀번호 없이 무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MAC주소: 단말기 네트워크 장비 고유 식별번호 ○ 이용방법 1) 장비의 MAC 주소를 확인(장비 설정 메뉴 또는 제조사 설명서 참조) 2) 정보전산팀으로 공문 신청(MAC 주소, 장비 종류, 사용 목적, 설치 위치) 3) 접속 방법 회신 ※ 노트북 등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한 경우 본 접속 방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질문 (안드로이드)Wi-Fi 연결이 안되요. 답변 아래 내용 및 매뉴얼을 이용하여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리가 안될 경우 정보전산팀 전화 또는 방문하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 INUWiFi 선택 후 보안설정: CA인증서(인증안함), EAP방식(PEAP), 2단계 인증(GTC) ○ 도메인 항목이 있는 경우: inu.ac.kr 입력 ○ 보안설정 항목이 없는 경우: 정보전산팀 문의 질문 초청 방문자에게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요. 답변 교내 부서 초청에 의해 본교에 방문하는 분들을 위한 무선 인터넷을 제공합니다. 웹 서핑, 이메일 확인 등 기본적인 인터넷 사용에 적합한 속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대상: 초청 부서가 있는 방문자, 기타 임명된 외부인 등 ○ 발급방법: 정보전산팀으로 공문 발송(행사 등 관련 공문, 방문자 소속/성명/아이디/패스워드, 이용기간) ○ 이용기한: 초청 기간 또는 최대 1개 학기(3월~8월 또는 9월~차년도 2월) ○ 접속방법 1)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서 "INU-guest"를 선택 2) 로그인 화면에서 발급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3) 와이파이 접속 확인(인천대학교 홈페이지 표출) 질문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네트워크를 이용하거나, 특정 시간대에 이용이 집중될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접속하시는 웹사이트 서버 자체의 문제이거나 사용자의 기기 성능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대학 네트워크는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환경입니다. 따라서 모든 사용자에게 항상 최적의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QoS(서비스 품질) 정책을 통해 온라인 강의, 화상 회의와 같이 중요한 서비스에는 우선 순위를 부여하여 원활한 이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일 다운로드나 OTT 서비스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우선 순위로 처리될 수 있으며, 이는 전체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중요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다만, QoS 정책은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정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정보전산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공유기 사용이 금지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에 따라, 대학 내에서는 원칙적으로 공유기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는 네트워크 보안 강화, IP 주소 관리 및 전반적인 네트워크 안정성 유지를 위한 조치입니다. 공유기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공유기 무단 이용으로 인한 장애 사례 1) 자체적으로 IP를 배포하여 IP 주소 중복 할당: 타 기기에 통신 장애 유발 2) 인터넷 연결 포트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 해당 층 전체 네트워크 마비, 네트워크 장비 과부하, 데이터 손실 등 ○ 공유기 무단 이용으로 인한 보안 위협 1) 대학 보안 에이전트 배포 불가: 악성코드 감염, 해킹, 개인정보 유출, 대학 네트워크 보안 위협 증가 2) 각종 침해 사고 시 사용자 확인 불가로 차단 불가: 학내 침해 사고 확산 ☞ 네트워크 증설이 필요한 경우 1) 유선 네트워크: 정보전산팀과 협의 후 진행(스위칭 허브 및 랜 케이블 제공) 2) 무선 네트워크: 대학에서 제공하는 안전한 INU-WiFi 이용 ○ 관련근거 -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 제43조(무선랜 보안), 제47조(인터넷 사용 제한), 제69조(정보통신망 현황자료 관리) 질문 카카오워크 FAQ : 신고 및 문의 관련 답변 카카오워크 자주 묻는 질문(FAQ) : 신고 및 문의 관련 내용입니다. 처음 12 1 2 다음 페이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