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학기 파견교환학생 추가모집 안내
- 글번호
- 394932
- 작성일
- 2024-09-20
- 수정일
- 2024-09-20
- 작성자
- 국제교류팀 (032-835-9579)
- 조회수
- 1588
인천대학교 국제교류팀에서는 2025년 1학기 파견 예정 해외 자매대학 파견 교환학생을 아래와 같이 추가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모집인원
국가명 |
학교명 |
구분 |
가능전공 |
파견인원 |
파견기간 |
미국 |
미주리대학 |
방문학생 |
전 학과 |
대학별 2명 내외 |
2025년 1학기 (1학기) |
캐나다 |
위니펙대학 |
방문학생 (어학과정) |
전 학과 |
||
영국 |
쉐필드대학 |
방문학생 (어학과정) |
전 학과 |
||
스페인 |
말라가대학 |
교환학생 |
전 학과 |
||
독일 |
캠니츠공과대학 |
교환학생 |
전 학과 |
||
독일 |
오스나브르크응용과학대학 |
교환학생 |
예술체육대학 (디자인) |
2. 제도안내
① 교환학생이란?
- 인천대학교와 교류협정을 체결한 외국대학에서 일정기간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수학하고 본교에서 학점을 인정받는 프로그램
- 휴학을 하지 않고 파견대학에서 해당 국가의 언어, 문화 등을 습득 가능
- 파견대학 측의 등록금은 면제 (인천대학교 등록금만 납부)
② 방문학생이란?
- 인천대학교와 외국대학 양측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학하는 프로그램
- 교환학생과 동일하게 휴학 없이 외국대학에서 수학하고 학점인정을 받는 제도
- 교환학생에 비해 어학실력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지원 및 파견가능
- 외국대학 등록금은 할인적용(In-state 학비 등)되고 인천대학교에서 추가로 파견지원금 지급
3. 학점인정
① 양교는 4년제 대학 혹은 이에 준하는 교과과정에서 상호 학생교류를 시행하며 취득학점에 대한 상호 인정 및 성적증명서 발급
② 학기별 최대 학점인정 범위 내에서 인정가능하며 이수학점에 대하여 전공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소속 학과(부)장의 동의하에 가능하며 ‘전공선택’으로 인정
(그 외 ‘일반선택’으로만 인정. ‘교양’ 및 ‘전공필수’ 등 다른 이수구분으로 인정 불가)
4. 대학별 선발인원
① 국가 및 대학별 선발인원과 세부 지원조건은 함께 첨부된 엑셀리스트를 확인
② 상대대학 사정에 따라 세부 지원조건이 변경될 수 있으니 마감기간 전까지 수시로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 (마감기간 전 지원내용 수정가능)
5. 지원 자격
① 파견시점을 기준으로 2학기 이상 수학한 학생 ※ 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지원가능
② 전 학년 누적 평점평균 2.5점 이상 ※ 지원 학교 및 학과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지원 전 확인 요망
③ 해외에서 인천대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인성과 자질을 갖춘 학생
④ 파견기간 종료 후 인천대학교 수학기간이 1개 학기 이상 남아 있는 학생
(8차 학기를 외국대학에서 수학하는 경우, 파견 전에 졸업예정자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파견종료 후 인천대에서 1학기 이상(9차 학기) 수학해야 함.
8차 학기 파견자 일 경우 2024년 2학기 수강 학점 포함하여, 잔여 졸업학점이 반드시 있어야 함.)
⑤ 소속학부(과, 전공)의 추천을 받은 학생 (응시원서에 학과(부)장 또는 지도교수 확인 필수)
⑥ 동북아국제통상학부 학생은 일부 파견국가 지원제한 (예: 미국통상전공생이 영미권 지원불가)
6. 서류접수 및 지원자 평가
① 이메일 접수 : global@inu.ac.kr
② 제출서류 [스캔하여 일괄제출]
1) 교환학생 응시원서 1부 (붙임 서식, 본인 서명,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확인)
2) 공인 외국어성적표 1부 (취득점수(급수), 취득일, 인증기관, 발급번호 입력)
※ 원본 성적표 발급이 늦어지는 경우 온라인상 확인되는 성적을 출력하여 제출, 원본 성적표는 면접 전까지 제출필수
3)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붙임 서식)
※ 위 서류를 순서대로 스캔하여 하나의 파일(PDF)로 만들어 이메일 제출
③ 지원자 평가
- 서류심사(요건심사) 및 면접(어학면접) 실시
※ 추후 면접대상자 안내, 지원자가 많은 경우 인성면접을 실시할 수 있음.
※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7. 모집일정
내 용 |
일 정 |
비 고 |
교환학생 지원서 접수 |
09.30.(월) 17:00 까지 |
이메일 접수 global@inu.ac.kr |
지원자 면접 |
10월 초 |
국가 또는 언어별 진행 (추후 세부일정 공지) |
합격자 발표 |
10월 초 |
|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및 서류작성 |
10월 중 |
대학별 진행 (추후 세부일정 공지) |
파견교환학생 전체 오리엔테이션/해외안전교육 |
11월 초 |
합격자 전원참석 |
8. 주의사항
○ 모든 지원 서류는 스캔하여 제출하고, 추후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을 국제교류팀에 제출합니다.
○ 언어권 간의 교차 또는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 개인의 졸업요건(졸업학점, 필수과목, 졸업인증, 논문, 외국어, 교생실습 등)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고 및 불이익에 대하여 국제교류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휴학생도 지원가능하나 파견기간에는 반드시 본교에 등록(복학)하여야 합니다. 파견학기에 휴학할 경우 교환학생 학점인정이 불가하고 지원금도 환수됩니다.
○ 심사과정에서 적격자가 없을 경우, 미달되어도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교 선발전형에 합격하더라도 상대대학의 입학심사 과정에 불합격할 경우에는 파견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국가의 학생비자 발급 신청 및 취득 등은 입학허가서 수령 후 학생이 개별적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 합격 후의 파견기간 변경은 불가합니다.
○ 파견국가 및 대학에 따라 지원금 지급시기는 상이합니다. (선택불가)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모집경쟁률 및 합격자 정보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9. 기타 문의사항
- 영미권 : 성지희 선생님 (032-835-9571, jhsung@inu.ac.kr) / 고동현 선생님 (032-835-9576, donghyeon@inu.ac.kr)
- 유럽권 : 김정은 선생님 (032-835-9573, cutti99@inu.ac.kr)
○ 관련 사이트 : 인천대학교 국제교류팀 : http://global.inu.ac.kr
○ 관련문의 및 상담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대학별 세부정보 및 지원자격 1부.
2. 응시원서 양식 1부.
3. 교환학생 FAQ 1부. 끝.